사단법인 통일의길
(사)통일의길
로그인
홈으로 | 사이트맵
통일광장
통일광장
공지사항
성명·보도자료
이북말사전
Home > 통일광장 > 성명·보도자료
성명·보도자료

[환영성명] 한반도의 평화와 번영, 통일을 위한 판문점 선언을 뜨겁게 환영합니다.

작성자 (사)통일의길 등록일 2018-07-18 조회수 20,632회 댓글수 0건

[환영성명] 한반도의 평화와 번영, 통일을 위한 판문점 선언을 뜨겁게 환영합니다.


오늘, 11년만에 다시 열린 남북정상회담에서 한반도 평화와 번영, 통일의 길을 크게 여는 역사적 합의가 발표되었습니다.


6.15공동선언실천 남측위원회는 냉전의 산물인 분단과 대결을 하루빨리 종식시키고 전쟁 이 끝난 한반도, 핵 없는 한반도를 실현하기 위한 양정상의 의지가 반영된 이번 선언을 뜨겁게 환영합니다. 역사적인 합의를 위해 크게 결단한 양 정상의 노력에도 깊은 경의를 표합니다.


이번 판문점 선언을 통해 남과 북은 고통스러운 분단과 전쟁의 역사에 마침표를 찍고 새로운 평화의 시대, 우리 민족이 주인이 되는 통일의 시대를 활짝 열어 젖혔습니다. 통일의 주인인 우리 겨레가 굳게 힘을 모으면, 어떠한 어려움도 능히 해결해 나갈 수 있다는 것을 다시 한 번 온 세계 앞에 뚜렷이 입증하였습니다.


남과 북이 어렵게 맺은 이번 합의는 결코 중단됨이 없이 충실히 이행되어야 합니다.


6.15남측위원회는 이번 판문점 합의가 성과적으로 이행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기울여 나갈 것입니다. 당면하여 10여년간 중단되었던 6.15민족공동행사가 이번 합의대로 정부, 국회, 지자체, 민간단체가 모두 참여하는 장으로서 성대히 성사되는 것은 물론, 각계각층의 상봉과 만남, 공동행사들이 하루빨리 실현될 수 있도록 적극 추진해 나갈 것입니다.


오늘 남과 북 양 정상이 굳게 손을 맞잡고 분단선을 오고 간 것처럼, 머지 않아 온 겨레가 분단선을 넘나 들며 오가고 협력하며 평화와 번영, 통일의 새로운 한반도를 만들어 나갈 것임을 확신합니다.


2018년 4월 27일

6.15공동선언실천 남측위원회

이전글 [각계공동선언] 한반도 평화실현, 북미정상회담의 성공적 개최를 위한 공동선언
다음글 [환영논평] 3차 남북정상회담 개최 합의를 환영한다!

목록보기

필수입력 작성자
필수입력 비밀번호
필수입력 자동등록방지
자동등록방지 숫자를 순서대로 입력하세요.

사단법인 통일의길